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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SEO 에 대해서코드 , 그 밖의/구글 SEO 2020. 11. 2. 15:21
무언가 검색할 것이 있을 때 아마도 당신은 구글을 켜서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해볼 것입니다.
수많은 데이터가 주루룩 화면에 뜨면 위에서 아래로 게시글 제목을 훑으면서 어떤 페이지가 적합할지
고려할 것이고 이게 우리가 하는 인터넷 검색이었습니다.
구글은 어떻게 그렇게 많은 웹사이트들을 검색 버튼 한번에 , 그것도 내 검색어와 연관성있는 데이터를
우리한테 보여줄 수 있는걸까요? 또 어떤 순서대로 게시물 순위가 정해지는 걸까요?
그것은 구글 SEO와 관련이 깊습니다.
구글 SEO 에서 SEO 란 검색 엔진 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 SEO) 를 뜻합니다.
그러니까 구글 SEO에 친화적일수록 구글에 검색이 더 잘되며 더 높은 순위에 검색되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구글 SEO는 어떻게 작동되는 것일까요?
검색 작동 방식
크롤링 → 색인 생성 → 게재 ( 및 순위 지정 )
구글봇(크롤러)은 주기적으로 웹을 돌아다니면서 웹사이트를 크롤링.
페이지가 발견되면 구글은 페이지가 어떤 페이지인지 파악하려고 합니다.
이를 색인 생성이라고 합니다.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구글이 여러 요소를 바탕으로 색인에서 관련성이
있는 답변을 찾기위해 노력합니다.
구글 SEO 에 친화적인 사이트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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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복 URL을 피하세요.
중복 URL을 캐노니컬 태그를 사용해서 검색엔진에 대표가 되는 URL을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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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맵을 활용하세요.
사이트맵을 활용하면 크롤링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대형 사이트의 경우 sitemap을 제출합니다.
- 사이트에 서로 연결되지 않은 내용 페이지가 많이 있는 경우 sitemap을 제출합니다.
- 외부링크가 거의 없는 신규 사이트의 경우 sitemap을 제출합니다.
💡 단, 사이트맵을 제출한다고 반드시 크롤링이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하지만 더 원활하게 크롤링이 이뤄지게 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 불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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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URL을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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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은 URL이 'www.' 인것과 'www.이 아닌것'을 구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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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지 링크시 <a> 태그를 활용하여 페이지가 이동하도록 만드세요.
구글봇은 사용자와 비슷하게 링크를 타며 페이지를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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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은 <title> 태그를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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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봇은 매개변수가 없는 URL을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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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ots.txt 를 확인해보세요.
“User-agent: * Disallow: /”.이 표시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이런식으로 작성하게 되면 모든 크롤러의 방문을 막기때문에 색인 생성이 원활하게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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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메인은 https:// 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은 http URL을 보안되지 않은 사이트로 표시하고 있는 중입니다.
검색 결과 상위 노출에 영향을 주는 요인
- 클릭률
- 소셜 미디어 ( 특히 페이스북 )
- 다른 사이트에서의 참조
검색 결과 상위 게재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이것말고도 많습니다.
구글은 그들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순위 여부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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